반응형
오늘은 20대 변화해야 할 사고방식 50가지라는 책을 읽고 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인상깊은 구절도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노력해야만 하고 성실해야만 자신의 가치를 증명한다는 생각은 위험하다.
제가 생각하기에 노력과 성실은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노력과 성실은 목적과 방향성을 잃은 성실입니다. 단순히 내가 노력했구나 하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끼지 말고 올바른 방향으로 노력을 하는지 집중해야 합니다.
오늘은 그대의 성실함과 부지런함을 어디에 써야 할지 생각하는 날이다. 그대의 심장을 쿵쾅거리게 하는
일에 소중한 에너지를 아낌없이 써야 한다. 목적 없이 쓰인 성실함과 부지런함으로 20대를 탈진하게
하지 말고 가장 소중한 일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라
여러분의 가슴을 뛰게 하는 일은 무엇인지 고민해보세요. 그러면 내가 노력해야 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나게 됩니다.
20대에 치러야 할 일을 모두 해치운 사람은 나이 들어감을 편안하게 여긴다. 중략
그들의 20대는 수없이 깨지고 넘어지고 상처받고 또 다시 일어났기에 오늘이 존재한다.
책을 읽으면서 반성하게 됩니다. '나는 깨지고 넘어진 적이 있었나?'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듯이 실패를 거듭할 수록 인간은 더 강해집니다. 또한 실패했을 때 다시 일어선 경험이 앞으로의 성공을 위한 발판이 되기도 하죠. 이 책을 읽으며 저 또한 많이 실패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지 돈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긴다면 워너비도 그 무엇도 될 수 없다.
그대가 누구인지 스스로 알아낼 수 있다면 경제적인 번영은 자동으로 따라붙게 된다.
적성에 맞는 일을 하다보면 천직을 발견할 기회가 많아지게 된다. 하지만 사람들은 적성이나
천직을 찾는 것을 너무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 그대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가장 잘 쓸 수 있는 것을
발견하라! 이것이야말로 인생의 사명이다.
적성과 천직을 찾게 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오게 된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그렇습니다. 어느 분야나 돈을 잘버는 상위 5%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능력을 잘 발휘하는 분들입니다. 적성에 맞는 일을 찾아 발전시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20대에게 조언을 해주는 책을 읽어본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읽으면서 많은 것을 느꼈는데요. 20대분들은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